최근 포토로그


문경새재,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 왜?…네티즌 "안 가봤으면 말을 말어" by news on

  
▲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사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사이트 캡처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에 '문경새재'가 선정됐다.

21일 현재 한국관광공사가 진행 중인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투표 결과 문경새재가 1위에 뽑혔다.

이번 투표는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해 두 달째 누리꾼들이 국내 관광지 100곳을 대상으로 별점을 매기면 순위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문경새재에 이어 2위에는 창녕 우포늪이, 3위에는 여수 거문도가 꼽히고 있다. 이어 4위에는 서울의 인사동이 뽑혀 눈길을 끌고 있다.

문경새재는 경북 문경시와 충북 충주를 연결하는 명승 32호로 영주 죽령, 영동 추풍령과 함께 조선 시대 3대 고갯길로 꼽힌다.

또 백두대간인 조령산 마루를 넘는 고개라고 해서 '조령'이라고도 불린다.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 결과에 네티즌들은 "문경새재가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구나" "문경새재 가봤는데 정말 볼거리가 많아요" "문경새재 어떤 곳이지?" "문경새재, 안 가봤으면 말을 말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진행 중인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투표는 www.mustgo100.or.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