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고아라, tvN '응사' 나정 고백송 '시작' 음원 공개 by news on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주인공 고아라(나정)가 참여한 OST '시작'이 20일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정우(쓰레기), 유연석(칠봉이), 손호준(해태)가 부른 '너만을 느끼며'가 나정에 대한 쓰레기, 칠봉이, 해태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을 노래했다면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사랑을 시작한 나정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곡으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주 방송분에서 나정을 감동시킨 로맨틱한 프러포즈를 통해 쓰레기가 남편 후보 1순위로 자리를 굳히고 있지만 변함없이 나정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칠봉이의 뒷심(?)을 기대하는 팬들도 많다. 그래서 나정의 고백송인 '시작'의 노랫말이 과연 누구를 향한 것인지 팬들의 궁금증을 더욱 자아내고 있다.

'시작'은 1999년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 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소프트 록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사랑에 설레며 잠 못 이루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고아라의 목소리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은 '투윅스' '인현왕후의 남자' 등의 OST와 2AM의 '후회할거야', 허각의 '넌 내꺼라는걸', 그 외 에이핑크·카라·걸스데이 등과 작업한 작곡가 '노는 어린이' 와 'ZigZagNote'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아 리메이크됐다.

원곡의 록적인 느낌을 빼고 고아라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어울리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편곡해 사랑의 시작을 담은 가사를 잘 표현해 내면서 더욱 듣기 편한 감미로운 곡으로 완성됐다./탁진현기자 tak0427@metroseoul.co.kr


덧글

댓글 입력 영역